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메디폼 사용법 가격 안내

상처가 났거나 여드름을 짰을 때, 그리고 화상을 입었을 때 바로 떠오르는 연고가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후시딘과 메디폼이 떠오르는데요. 메디폼의 경우 습윤밴드로써 상처, 화상 등에 사용이 됩니다. 메디폼은 종류도 상당히 많은데요. 폼타입, 하이드로콜로이드, 리퀴드 타입 등이 있는데 오늘은 이 다양한 메디폼 사용법, 가격, 종류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메디폼 종류

메디폼은 상처 크기, 정도에 따라 사용되는 종류가 다릅니다.


1) 진물상처 - 메디폼

메디폼의 기본제품으로써 외과적 상처 등 진물이 있는 상처에 사용 됩니다. 가격은 8000원입니다.


2) 진물이 적은 상처 - 메디폼A

진물이 적은 상처에 사용되는 제품으로써 방수필름이 들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쉽게 떨어지지 않으며 4*9CM 3매 짜리는 9000원, 10*10CM 1매 짜리는 8000원 입니다.



3) 화상 및 감염 우려 - 메디폼 실버

화상이나 감염의 우려가 있는 상처에 사용되는 제품으로써 가격은 12000원 입니다.






4) 얼굴 등 노출부위 - 메디폼H

메디폼H하이드로콜로이드 로써 두가지 형태로 나옵니다. 도트 형태가 있어 여드름을 짜거나 점을 뺐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0*10CM 2매 가격은 8000원, 12EA*3매 총36매 원형은 7000원 입니다.



5) 붙이기 애메한 가벼운 상처 - 메디폼 리퀴드

가벼운 상처에 주로 사용이 되고 밴드를 붙이기 어려운 곳에 발라주시는 액상타입니다. 액상타입의 경우 발랐을 때 얇은 보습막을 형성해주어 상처를 보호하고 세균을 방지 합니다. 가격은 7500원 입니다.





메디폼을 사용하실 때에는 딱지가 만들어지기 전에 바로 붙이거나 바르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진물이 적은 상처의 경우에는 3일 까지 붙여도 되며 보통의 경우에는 이틀에 한번정도 바꿔주시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메디폼 사용법, 효과 그리고 가격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메디폼 사용하시고 상처 빨리 회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