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이차끓이는법 꿀팁 안내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보이차 효능 및 끓이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가 몸건강에 좋다고 TV에서 방영된 후 많은 분들이 집에서 끓여서 드시곤 하는데요. 이 보이차의 경우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B2,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주는 B6,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카테킨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변비 해소를 해주는 효능, 체내 노폐물 배출을 통해 피부염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으니, 꼭 챙겨먹어야 겠죠?



그렇다면 보이차를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주전자를 이용해서 끓이는법

1) 물을 먼저 끓입니다.

2) 보이차를 넣고 첫번째 우린 물은 버립니다.

3) 다시 한번 보이차를 끓인 후 마시면 되는데 이 보이차는 최대 10번까지 다시 끓여서 마셔도 됩니다.



2. 보이차 다기세트를 활용해서 끓이는 방법

1) 물을 먼저 끓여 줍니다.

2) 다기에 물을 붓고 그릇을 따뜻하게 만든 후에 물을 버립니다.

3) 찻잎을 넣은 후 뜨거운 물을 살짝 붓고 2초 후 물을 버립니다.

4) 물을 끓은 후 다시 우립니다.

5) 데운 찻잔에 보이차를 따라 마시면 됩니다.





이때 차의 비율은 물 100ml 에 1g이면 적당하고 4인 기준으로 3~4g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15~30초 후에 바로 찻잎이 우러나오니 조금만 기다렸다가 드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보이차를 마실 때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차는 취침 2시간전이나 공복에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는 소량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음을 한다면 불면증, 복통, 설사가 나타날 수 있고 공복에 먹는다면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위해 마시는 분들 중 과도하게 많이 마시는 분이 있는데, 아무리 몸에 좋은 것들도 적당량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식이요법과 운동도 함께 해줘야 한다는 것 잊지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