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스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횟수

토스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횟수

많은 분들이 토스를 사용하시죠? 토스의 경우 송금 수수료가 면제이지만 수수료 면제 횟수가 딱 정해져있는데요. 만약에 이 횟수를 초과할 경우에는 한번 송금할 때마다 500원의 송금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토스니에 현금을 넣고 연락처 송금을 이용하실경우에는 무제한으로 송금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토스 수수료 면제 기준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연락처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에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에 그 계좌를 통해 송금을 할 경우 최대 월 10회까지는 송금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10회 횟수를 초과하실 경우에는 즉, 11회째부터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수수료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무제한 송금을 위해 연락처 송금을 이용하시는데요. 연락처와 토스머니를 활용하면 토스를 무제한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때 연락처로 송금받는 사람이 토스 회원인 경우 마찬가지로 토스 머니로 입금이 되며 토스 회원이 아닌 경우 ~님이 ~원을 송금했습니다 라고 문자가 가고 토스 앱 링크와 같이 발송이 됩니다.

이 링크를 받으신 분이 24시간내에 토스를 설치하면 토스앱을 통해 입금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24시간 이내에 토스 앱을 다운받지 않으시면 다시 송금자의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그렇다면 토스 연락처 입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송금 탭에서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세요.

2. 송금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3. 상대방 연락처를 입력하고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토스 송금시 1회 최대 200만원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만약 송금 한도 이내여도 출금 계좌의 출금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송금이 안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