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본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알아보기

만약 본드를 사용하다가 피부에 묻었을 경우에는 상당히 주의를 요합니다. 본드가 묻은 채로 굳어버렸다면 성급하게 떼려고 하면 피부가 상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본드가 묻었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세톤을 활용하라.



아세톤은 보통 여성분들이 손톱을 지울 때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본드를 지울 때 아세톤을 활용한다면 잘 지울 수 있습니다. 



본드가 묻은 부분에 아세톤을 뿌리고 조금 불립니다. 5~10분정도가 지난 후에 본드를 떼내시면 됩니다.


2. 소금물을 이용하라.



본드가 묻는 곳은 보통 손일 텐데요. 손을 소금물에 담궈놓고 1~2분 정도 불립니다.



소금물도 아세톤과 마찬가지로 본드를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 입니다.


3. 식용유, 버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식용유, 바세린, 버터등 기름기는 본드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유분기가 있는 재료를 본드가 묻은 곳에 바르면 쉽게 본드가 제거 되는데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다음으로 옷과 같은 직물에 본드가 묻을 수 있는데요. 옷에 본드가 묻었을 때에는 물파스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를 하실 수가있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될 사항은 파스로 인해 옷이 변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재를 확인하신 후에 물파스로 본드를 떼어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피부나 옷에 본드가 묻은 것이 아니라 유리, 바닥에 본드가 묻었다면 위의 방법이 아닌 커터칼, 스크래퍼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쉽게 떼어낼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