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부산투어버스노선 안내

안녕하세요. 부산은 제2의 도시로 많은 분들이 관광, 여행을 목적으로 많이 놀러 가곤 합니다. 부산은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풍부하여 경기권이나 서울과 같이 멀리서도 많이 오는데요. 바다도 볼 수 있어 힐링하기에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부산에는 부산투어버스라는 것이 있는데요. 부산투어노선을 따라 관광을 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부산투어노선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부산투어노선은 그림과 같이 3가지가 있습니다. 레드라인은 부산역부터 해운대를 도는 코스입니다. 블루라인은 해운대부터 용궁사까지, 그린라인은 용호만에서 오륙도까지의 코스로 되어 있습니다. 레드라인코스는 2층 버스로써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며 부산역에서 출발해서 UN기녕공원,광안리,마린시티,해운대,센텀시티 등 14개의 정류정을 운행합니다. 부산에서 유명한 부산항대교와 광안대교를 지나는 코스입니다.




블루라인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출발하여 달맞이길, 청사포, 송정해수욕장, 해동용궁사를 지나는 코스입니다. 그린라인은 용호만유람선터미널에서 출발을 하고 오륙도, 이기대방면으로 운행을 합니다.



3가지 중 한가지 코스만 이용하셔도 되지만 1일 이용권을 구매하신다면 3가지 라인을 하루동안 자유롭게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용호만유람선터미널에서 레드라인과 그린라인을 환승할 수 있고, 해운대해수욕장과 시립미술관에서 레드라인과 블루라인을 환승하실 수가 있습니다.



요금은 성인 기준 15000원 입니다. 48개월 부터 고등학생까지는 소인으로 8000원이고요. 성인, 소인 구분없이 15인 이상은 단체요금 (2천원 할인) 으로 적용이 됩니다. 



15000원이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렌트를 하면 가격이 더 비쌀 뿐더러 운전에 집중해서 풍경을 보지 못하는 점을 생각해봤을 때 나쁘지 않은 요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