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디스코드 사용법 총정리

오늘은 음성채팅이 가능한 디스코드 사용법, 팁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는 스카이프나 토크온보다 인터페이스가 간단하면서도 많은 사람들과 편하게 대화를 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보통 온라인 게임이나 회의 등을 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써 딜레이도 적고 안정적인 음성전달이 됩니다. 세밀하고 빠르게 음성이 전달 되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에는 팀보이스, 스카이프를 사용하다 토크온, 그리고 현재는 디스코드로 많이 넘어오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멕용과 윈도우용 모두 있고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접속을 해서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이메일 주소와 비번만 있으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디스코드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코드는 다양한 게임등에 이용할 수 있는데 음성에서는 사용할 마이크를 선택하고, 음성을 출력할 헤드셋이나 스피커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창에서는 채널방에 대해 확인이 가능한데 만약 초대를 받은 링크가 있다면 해당 방에 관련된 사람들과 정보, 대화중인 채널들의 목록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는 것이라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각 아이콘마다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짧게나마 설명이 나오니 그 설명을 본다면 좀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디스코드를 지원하고 PC와 폰 사이에서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디스코드에서는 채널을 생성하고 친구들을 추가 할 수있는데요. 친구를 추가하여 내부에 있는 친구와 계정연동을 통해 친구 추가된 유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생성된 링크로 사람을 초대 해서 그 방안에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방생성은 좌측의 +버튼을 누르시면 되고 만들기/참가를 하실 수가 있는데 디스코드가 이미 실행되고 있는 경우에는 참가를 눌러 복사 붙여넣기 하지 않아도 주소를 눌렀을 때 바로 입장이 됩니다.



이 디스코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전에는 어렵게 했던 다수와의 음성채팅을 간단하게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수의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알아야될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사용법이 처음에는 복잡할 수 있으나 한두번만 이용해보신다면 익숙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