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총정리!



요즘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각자 장단점이 있겠지만 아이폰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일체형 배터리와 배터리 용량이 작다는 것이 단점 중 하나입니다. 


최적화가 잘 되어 있긴 하지만 일체형이다 보니 정작 필요할 때 전원이 꺼지는 경우가 많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하지 않는 앱은 알림을 끕시다.

설정-알림에 들어가시면 설치되어 있는 앱의 목록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혹시 알림이 필요가 없는 앱들이 있다면 과감하게 알림허용 off 를 하여 알림을 끕시다.


▶ 블루투스 off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설정-블루투스 off를 하고 사용할 때만 이용한다면 배터리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Wifi 존에서는 data보다 wifi를 사용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주위에 와이파이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면 와이파이를 키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쓰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 Siri mode 끄기

Siri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설정-일반 에서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화면 밝기 조절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 에서 화면의 밝기를 줄이는 것이 시력보호 차원 및 배터리 절약에 효과적입니다.



▶ Safari 데이터 삭제

설정-Safari 에 접속하여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폰에 쌓인 데이터를 정리해주면 폰 용량을 줄일 수 있고 혹시 폰을 분실하더라도 내 개인정보를 좀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 Mail, 연락처, 캘린더 설정

설정-메일, 연락처, 캘린더 설정에서 데이터 업데이트, 푸시, 가져오기를 수동으로 설정해주시면 배터리 소모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해놓는다면 자동업데이트가되면서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위 사항 모두 실천한다면 지금보다 배터리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