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햇반 데우는법 전자렌지 없을 때에는

여행을 갈 때, 자취를 할 때 주로 구매하는 것이 햇반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자취생활을 한지 오래되서 햇반은 필수품 중에 하나입니다. 



햇반을 가장 쉽게 데우는 방법은 전자렌지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전자렌지에 햇반을 넣고 1분 40초~ 2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전자렌지가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햇반을 데울까요?



전자레인지가 없을 때 햇반을 데우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끓는 물에 햇반을 18분정도 끓여 주면 됩니다.




말그대로 뜯지않은 상태의 햇반을 냄비에 통째로 넣고 15분 정도 데운 후에 꺼내서 드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증기를 이용해서 햇반을 데우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의 경우 햇반 그대로 냄비에 넣으므로 추후 꺼낼 때 난감한 상황이 올 수 있는데요. 두번째 방법은 빈 밥그릇이나 빈 국그릇에 물을 얕게 넣고 그위에 햇반을 올려서 첫번째 방법과 같이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 주는 방법입니다. 




마지막 방법은 커피포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커피포트에 물을 끓인 후에 햇반을 데우시면 됩니다. 이 방법 역시 햇반의 포장을 뜯지 않고 통째로 데우시면 되고 커피포트가 없으시다면 욕실 등의 뜨거운 물이나 정수기의 뜨거운 물을 이용하셔도 동일한 효과를 보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