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봐요

본인이 신용카드를 이용한다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부분은 결제일 마다 기간이 좀 다를 수가 있는데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고 본인의 소비습관을 다시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고객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공식홈페이지 -> 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를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이용기간 표 입니다. 각 결제일에 따른 일시불, 할부, 현금서비스 등이 나와있으며 이용기간은 일괄 전전월 1일부터 전전월 말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만약 결제일을 27일로 설정해놓았다면 전월 15일 부터 당월 14일까지고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28일부투 전월 27일 입니다. 이 때 결제일을 13일로 설정 해 두신다면 전월 1일 부터 전월 말일까지 일시불/할부 기간이 되므로 일부러 13일로 지정하시는 분들도 꽤 있으신 것 같더라고요. 



다음은 기업회원분들에게 적용이 되는 하나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표를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하시면 결제일, 신용공여기간, 청구작업일 순으로 보실 수가 있습니다.


결제일이 5일 이라면 전전월 13일 부터 전월 12일까지이며 청구작업일은 17일 입니다. 표의 좌측 아랫쪽 일부 특수카드들은 결제일이 이틀 중 하나 입니다. 



우편요금결제전용 카드는 26일/27일, 정부구매카드는 10일/25일, 지방세결제전용카드는 8일/27일, 담배카드는 1일/16일 중 하나입니다. 본인이 어떠한 결제일을 사용하는가에 따라 신용공여기간 및 청구작업일이 다르므로 잘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다음은 예전 (구) 외환 기업회원들을 위한 결제일별 공여기간입니다. 아직까지 구외환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건데요. 구외환 기존 회원이 카드 추가 발급을 요청하실 경우에는 위 표와 같이 결제일과 기간을 정하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