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애비충 뜻 어떤 의미일까?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신조어는 애비충이라는 단어인데요. 시시각각 새로운 신조어들이 생겨나오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한번 알아두도록 해요.

오늘은 애비충 뜻에 대해 알아볼껀데요. 딱 들었을 때 무슨 의미로 해석이 되나요? 





이 단어는 애비 라는 아버지에서 파생이 된말인데요. 애비충 뜻을 설명드리면 "자식을 버릇없이 키우는 아버지" 를 뜻합니다. 애비는 아버지를 낮춰 칭하는 표현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할머니가 우리 아버지에게 "애비야" 라고 하듯 부모가 주로 자식한테 사용하는 언어인데요. 


아버지아버지


여기서 충은 벌레충자를 의미하는 말로써 어떤 대상을 비하하고 낮춰서 부를 때 주로 뒤에 충자를 붙입니다. 게임충, 강의충 등등 단어 뒤에 충자를 붙여 누군가를 비하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왜 아버지를 비하하는 단어가 생겨 났을까요?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부모라는 이유로 권위만 내세우거나, 매일 술만 마시고 와서 가족들에게 손찌검을 하는 아버지, 자식교육을 제대로 안시켜서 다른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아버지 등이 있습니다.


아버지아버지


앞에 세가지의 경우도 문제가 많지만 마지막의 경우가 가장 이 말 뜻과 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특히나 공공장소에서 아이들이 제집처럼 드나들고 떠들고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데도 전혀 교육을 안 시키는 것은 부모의 역할을 못하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자식교육이 중요한 것 같은데요. 애비충이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도록 본받을 만한 어른이 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