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보이루 뜻 ㅂㅇㄹ 뜻 알아봅시다

영화관가자 2019. 6. 19. 00:30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해서 계속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을 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유튜브, 인터넷 커뮤니티, 댓글 등에서 볼 수 있는 단어가 바로 이 보이루란 용어 입니다. 



딱 들었을 때는 무슨 뜻인지 전혀 감이 안오는 단어인데요. 보통은 신조어라고 해도 그 단어를 들으면 뜻이 유추가 되는데 이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는 전혀 무슨말인지 모르겠더라고요. 보통 보이루, 줄여서 ㅂㅇㄹ 라고 많이 사용하는데 이 단어는 어떤 뜻인지, 그리고 유래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보이루 뜻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보겸 + 하이루 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1. 안녕이라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는 유행어 라고 나오는데요. 그렇다면 그 유래가 어떻게 될까요?



보겸의 경우 인터넷방송에서 인기가 많은 BJ보겸을 말합니다. 흥미가 생길만한 요소의 동영상들을 찍어서 올리게 되면서 인기가 급상승 했는데요.  BJ보겸이 방송을 시작할 때부터 사용을 하던 인사말 입니다. 점점 인기를 얻어가고 구독자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그가 사용하는 단어, 용어들도 유행어가 된 것입니다. 그만큼 그의 영향력이 무시못할 정도로 커진 것이죠.





BJ 보겸이 보이루 이외에도 유행시킨 말로는 이거실화냐, 컹스, 가조쿠 등이 있습니다. 영향력이 있고 구독자가 많은 인기있는 BJ 이기 때문에 그가 한 말들이 유행어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말들 말고도 추후에도 다양한 유행어들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