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키잡 뜻 무슨 의미일까?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렸네요. 이제 봄이 오는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용어인 키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잡, 역키잡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저도 처음에 들었을 땐 이게 무슨 뜻이지 했는데 검색하고 찾아보니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쉽게 설명하면 키잡은 키워서 잡아먹는다의 줄임말입니다. 이성간의 관계에서 어린 이성을 주로 오랫동안 알고 지내거나 곁에서 지켜본 후에 사귀거나 결혼하게 되는 경우를 말한다고 해요.  요새 이런말을 사용한다면 문제될 소지가 있어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이 말은 오해에 소지가 있으며 어린대상과 잡아먹는다라는 표현으로 인해 논란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 말은 어디서 처음 사용되었을까요? 정확한 유래는 확인되고 있지 않지만 2000년대 초반 한국영화 "오!수정" 에서 이러한 표현이 나왔고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이러한 소재를 다룬 장르를 키잡물이라고 해서 이용되고 있다고도 합니다.


그렇다면 역키잡의 뜻은 무엇일까요?

앞에서 키잡은 어린사람과 만나는 것을 말하고 역키잡은 자신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것을 말합니다. 즉 키잡의 상대편 입장에서는 역키잡이 될 수도 있겠지요. 



연예인 팬들에게서 이러한 사례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학생 때 나이차가 좀 나는 연예인 행사를 따라다니며 나중에 오빠랑 결혼할 거다, 이런말 하죠? 이것도 역시 역키잡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키잡과 역키잡 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려운 뜻이 아니니 쉽게 잘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