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귀 냄새 지독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평소와 달리 '방귀가 계속 나와요' 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 방귀는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참지말고 뀌는 것이 좋은데요. 방귀를 참으면 가스가 소장으로 역류를 하여 우리 몸 구석구석을 오염시킨다고 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가려야 할 때가 있으니 선뜻 행동으로 옮기기 어려우므로, 사람들이 없는 곳에서 해결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방귀냄새 원인 어떻게 될까요?



방귀는 음식을 먹고 나서 소화를 할 때 대장의 세균이 만들어내는 메탄,수소,탄산가스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스가 호흡을 통해 공기와 섞이고 대장이나 소장에 채워지다 적정 이상의 양이 채워지게 되면 배출이 되는데요.



결국 방구냄새지독 이유는 음식에 있다는 것입니다.방귀냄새 지독 주범은 수소와 유황이 결합된 황화수소로 꼽을 수 있는데요. 


주로 단백질이나 지방이 많은 고기, 우유, 계란, 유제품을 많이 드셨을 때 방귀냄새가 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아황산염도 방귀 냄새 지독의 주범이 되는데요. 이러한 아황산염은 천연식품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양파, 양배추, 마늘과 같은 채소에도 이러한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음식들의 섭취를 줄이면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대체를 하신다면 냄새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귀냄새의 주독이라고 말하는 황화수소의 경우 암, 뇌졸증, 치매,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황화수소가 혈액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촉진시키고 미토콘드리아 손상을 막아서 세포가 사멸되는 현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질환들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방귀냄새를 줄이고자 황화수소가 들어있는 음식 섭취를 무조건 배척하지말고 다양하게 섭취하면서 섬유질 음식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식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려먼 소화기관, 대장의 문제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대장이 문제가 있는 경우, 그리고 항문 근처에 대변이 많이 차있는 경우에도 방구 냄새 지독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변은 참지말고 즉시 비워주는 것이 좋고, 음식을 조절했는데도 몇일간 냄새가 계속 심할 경우에는 가까운 의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