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생활을 한다면 꼭 필요한 것이 운전면허증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첫 운전면허를 딴지 벌써 10년이 넘었습니다. 처음에 면허를 딸 때부터 운전 면허 1종 보통 도로 주행 취득을 하였었죠.


1종보통의 경우에는 수동, 2종보통의 경우에는 자동이라 아무래도 2종 보통으로 면허증 따는 것이 좀더 수월한 면이 있습니다.그래서 2종 보통으로 따시는 분들이 많은데, 2종 보통도 무사고 7년이라면 1종 보통으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1종 보통과 2종 보통의 차이는 1종의 경우 승차정원 15명 이하, 2종은 10인 이하 승합자동차 운정가능 여부로 간단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니발 9인승의 경우에는 2종 보통 면허증으로도 운전이 가능하지만 11인승일 경우에는 불가하므로 이점 명확히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2종 보통 운전 면허 갱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소, 조건, 준비물은 위와 같습니다. 조건의 경우 위에서 언급 했듯 7년 이상 무사고면 가능하고, 준비물은 면허증, 수수료, 칼라사진이 필요합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시에 7년 무사고인 경우에 신체검사 -> 영수필증 부착(7,500원) -> 면허증 교부신청 -> 2종면허증 반납 -> 1종 통합면허증 수령의 순서로 발급 받게 됩니다. 신체 검사의 경우 건강검진결과 내역을 확인하며, 시력이 좌우 둘 중 시력이 각각 0.5, 0.8 이상이어야 합니다.16년 11월 30일 이후로 한쪽눈이 보이지 않는 분의 경우에도 1종 보통 면허 취득이 가능하나 한쪽 눈의 시력이 0.8이상 이어야 합니다.


만약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본인(위임자) 신체검사 후 합격 응시원서, 운전면허증, 칼라사진, 수수료,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하므로 인지하셔서 빠트리는 것 없이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