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건뜻 확실하게 정리해봐요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도 웰빙 열풍과 더불어서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채식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상위에 있다고 하는 비건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비건 뜻은 어떻게 될까요?

비건의 어원은 Vegan 으로써 1944년 영국 도널드 왓슨이라는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말이라고 합니다. 이 비건 뜻은 완벽한, 철저한 채식주의를 표방하는 사람들의 모임을 말하는데요.





실제로 비건은 완벽한 채식주의자를 말하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베지테리언 중에서도 세미 베지테리언, 락토 베지테리언, 오보 베지테리언 등 다양한 채식주의자들이 있는데요. 이 비건의 경우 육류와 연관된 어떤 것들도 먹지 않는 철저한 채식주의자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육류 뿐 아니라 관련된 어떤 음식도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다 보니 우유, 달걀 등도 전혀 먹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유제품, 달걀도 엄연히 동물, 가축 등에서 나오기 때문에 이 또한 먹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러한 비건들은 먹을 것들을 구매할 때 항상 음식 뒷면의 식품성분표를 뚫어지게 보고 본인이 먹을 것들만 보고 구매를 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비건이 많진 않지만 미국에서는 비건이 많아서 vegan free 등의 마크가 붙어 있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비건들은 음식뿐만 아니라 동물을 희생시켜 얻은 의류 소재, 섬유 등도 안 입는다고 하는데요. 양털, 모피코트 등도 절대 입지 않는 동물 애호가, 동물 보호가로 보여질 수도 있겠습니다. 이러한 비건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식품 업체, 의류 업체에서도 이를 타겟팅한 상품들을 개발하고 홍보하고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