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산김해경전철 시간표 안내

안녕하세요. 겨울이 다 가고 이제 봄이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아침과 밤에는 조금 쌀쌀한데 일이주만 지나면 따뜻해질 것 같아요. 봄이 오는 것은 좋은데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너무 더워질 것 같아 걱정이 듭니다. 이번 여름은 너무 덥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부산은 우리나라에서 꼭 가봐야하는 여행지 중 하나라도 손꼽히는데요. 여름 휴가 때나 바다를 보고 싶을 때 많은 분들이 부산으로 갑니다. 





부산의 경우 지하철이 잘되어 있고 대중교통도 편리해서 처음 가는 곳이라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산김해경전철 시간표를 알아볼까요.



우선 부산과 김해의 대략적인 위치 입니다. 중간에 흐르는 낙동강을 기점으로 오른쪽은 부산 왼쪽은 김해인데요. 경전철을 통해 부산에서 김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경전철은 2011년 9월에 개통이 되었고 올해로 7년째 운행이 되어 있습니다. 차체가 경량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 이름이 경전철이라고 하는데요. 노선은 가야대부터 사상까지 21개의 역이 있으며 총 4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위는 네이버 지도에 나오는 부산 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경전철은 보라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2호선 사상에서 갈아탈 수 있고 3호선 대저에서 갈아타실 수가 있습니다.



가야대 첫차 시간과 막차 시간입니다. 종착역은 사상이며 평일, 주말 모두 첫차는 오전 5시입니다. 막차 또한 평일, 주말 모두 같고 오후 11시 19분 입니다.



사상에서 가야대로 가는 첫차 시간과 막차 시간입니다. 첫차는 오전 5시, 막차는 오후 11시 26분 입니다.



다음으로 대저역 시간표 입니다.

대저역에서 사상으로 가는 첫차 시간은 오전 5시 25분, 막차 시간은 오후 11시 44분 입니다.





대저역에서 가야대역으로 가는 첫차 시간은 오전 5시 14분, 막차 시간은 오후 11시 41분이네요.



경전철을 이용하는 운임료는 위와 같습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할시 어른은 1300원, 청소는은 1050원, 어린이는 650원 입니다.



그리고 정기승차권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정기승차권은 1일권은, 7일권, 1개월권으로 나뉩니다. 운임료는 각각 5000원, 21000원, 60000원 입니다.



그리고 20인이상이 이동할 때 단체승차권도 있습니다. 종이권을 기준으로 18~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고 단체관광을 오시는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써 홈페이지 도시철도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