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리중딱 뜻, 첼강딱 뜻 알아봐요

SS 문화생활 채널 ::::::::::: 2018.05.09 23:33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중딱, 첼강딱 뜻을 알아볼려고 합니다. 최근에 유명한 bj 중에 감스트라고 아시나요? 



점점 인기가 늘어나면서 많은 분들이 알게 된 스타bj 인데요. 재치있는 말투와 웃긴 리액션으로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bj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리중딱이 감스트의 대표적인 유행어 입니다. 이 뜻을 풀어보면 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 라는 문장을 줄인 건데요.





감스트는 피파 온라인을 주로 하는 방송 스트리머이고 리버풀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팀중에서 5대 클럽중 하나 였지만 예전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기점으로 점점 하락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그 후 2013~2014년에 수아레스를 영입하면서 다시 상승세를 타나 했는데 수아레스가 FC바로셀로나로 영입되면서 다시 하락세를 걷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리버풀을 보고 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게 된 것입니다. 리중딱 외에도 리빅아라는 말도 있는데요. 



리빅아 뜻은 리버풀은 빅클럽이 아니야 라는 말을 줄인말입니다. 위의 기사와 같이 벤제마 측에서 처음 말을 했다고 보도가 되면서 이러한 말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첼강딱 뜻은 무엇일까요? 

리중딱이 리버풀과 관련이 있었던 용어이니 첼강딱을 들으시면 어떤 단어인지 조금은 감이 오시죠?



첼강딱은 첼시는 강등이 딱이야 라는 말의 줄임말입니다. 첼시도 리버풀과 마찬가지로 영국 프리미어 상위권 팀이었으나 현재는 엄청 부진하고 있는데요. 그것을 빗대어 첼시가 강등을 당하는 위기를 맞게 되어 이러한 유행어가 생긴겁니다. 오늘은 리중딱과 첼강딱 유행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에 들을 때는 무슨말인가 해도 알고보면 정말 간단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