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렬루뜻 착붙 뜻 의미

안녕하세요. 오늘도 신조어를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볼 단어는 렬루와 착붙 인데요. 이 두단어를 온라인상에서 한번쯤은 본 적이 있으시죠? 최근 10대와 20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라고 하는데요. 바로 이 단어들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렬루 뜻을 말하면 "진짜로, 정말로", "진심으로" 라는 뜻이 있습니다. 이 말의 어원을 살펴 본다면 영어의 real 을 주목하시면 되는데요. real을 우리말로 번역해보면 현실, 진짜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real 을 한글로 바꾸면 리얼이 되고 '정말 리얼로 ~ 하다' 라는 말이 줄여지면서 렬루가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은 영어 real 이라는 단어가 변형되고 줄여져서 렬루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더 줄여서 그냥 ㄹㄹ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발상 자체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다음 단어로 착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착붙의 뜻은 "완전 나에게 잘 어울리는", "날 위해서 존재하는 것 같은"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단어인 완소템이라는 단어와 비슷하다고 부시면 냅니다. 



이 착붙은 "착 달라 붙는" 이라는 말을 줄인 것인데요. 착 달라붙는 것처럼 어떤 물건이 나에게 너무 잘 어울릴 때 사용을 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렬루와 착붙을 같이도 사용하는데요. 쇼핑을 할 때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것을 보고 "이거 렬루 나한테 착붙임" 이라고 사용을 합니다. 





이처럼 신조어, 급식체 등의 경우 어떠한 단어들의 줄임말이 많은데요. 혹시나 모르는 신조어가 나왔을 때, 어떠한 단어의 줄임말이 아닐까를 먼저 생각해보면서 그 단어를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