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도서 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상품권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게임분야 입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서 로스트사가, 넥슨, 한게임, 아이템셀비어, 아이템매니아, 아이템베이, 피망, 하이원게임, 한빛온 등 대부분의 게임에서 상품권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온라인 서점입니다. 서적을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실 때에는 위에 보이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결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교보문고를 비롯해 영풍문고, YES24, 반디엔루니스, 인터파크, 리디북스, 이북클럽, 세원북, 알라딘, 피우리, 북큐드, 북스타 등에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쇼핑분야 입니다. 롯데홈쇼핑, CJ몰, 현대 Hmall 등에서 결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 공연, 음악, 방송, vod 부분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많이 이용하시는 파일 공유 사이트에서도 도서문화상품권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오프라인 사용처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서점 입니다. 대형 서점 대부분은 상품권을 이용가능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문구 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영화 분야입니다. 3대 대형 영화관 뿐 아니라 서울극장, 대한극장, 프리머스에서도 문화상품권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페밀리레스토랑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위와 같이 식당, 외식에서도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속옷, 박물관, 야구장, 편의점까지 아주 다양한 곳에서 상품권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는 대형 프랜차이저는 거의 다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