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머리를 들거나 움직였을 때 귀에서 부스럭 하는 소리를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귀에 무엇이 들어갔는지, 혹시 뭔가 문제가 있는 건지, 병원에 가봐야 하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 텐데요.


오늘은 귀에서 부스럭소리 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1. 감각기관의 이상
귀에는 감각기관이 있는데, 스트레스, 면역력 약화 등의 원인으로 감각기관에 어떤 이상이 생긴다면 귀에서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감각기관이 이상이 온다면 두통, 어지럼증, 구토 등이 동반될 수가 있어요.



2. 귀지
대부분의 경우가 귀지 때문이기도 한데요. 귀지의 부스러기가 움직이거나 귀 안쪽으로 들어갔을 때 나는 소리 입니다. 와이도에 있었던 귀지가 떨어져 나와서 귓속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잘 보고 제거를 해달라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귀지가 너무 깊숙히 있다면 이비인 후과에서 간단하게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다가는 자칫 잘못하면 귀에 상처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귀 기능 장애
평소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볼륨을 평균이상으로 오랜시간 들으시는 분들은 귀의 기능 장애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흔히 난청이라고도 말하며, 이 경우는 빠른시간내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귀에서 부스럭소리가 났을 때 3가지 경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위 3가지 중에 어떠한 이유인지 알아보시고 잘 판단하시어 진료유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