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tmi 뜻, 워라벨 뜻 알아봅시다

최근에는 예전보다 신조어들이 더많이 늘어나는 것 같은데요.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그렇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단어가 생기는 것 같아요. 오늘은 tmi가 어떤 뜻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완전 TMI!!', '이거 진짜 TMI 다' 라고 쓰이는데 여기서 말하는 tmi는 무엇일까요?

우선 풀이를 해보면 tmi = too much information 입니다. 즉 직역하면 정보가 많다 라는 뜻이고 실제로 쓰이는 뜻은 별로 알고 싶지 않고 알 필요도 없을 정도로 지나친 정보를 말합니다.



'너무 과한 정보' 기 때문에 알 필요가 없다라는 뜻으로 쓰이는데요. 살다가 보면 꼭 알아야할 정보들도 있지만 몰라도 살아가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지식, 내용들도 있잖아요. 그런 지식들을 tmi 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보통 연애인 정보들을 들었을 때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어떤 연애인 둘이 사귄다, 연애설이 났다 or 누가 음주운전을 했다, 누구누구가 오늘 생일이다 라고 하는데 본인이 전혀 관심이 없다면 그거 tmi 인데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확실히 tmi 뜻 아시겠죠?



다음은 워라벨 뜻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워라벨은 work and life balance 의 약자입니다. 직열을 하면 일과 삶의 조화를 말하는데요. 우리나라는 1인당 연평균 노동시간이 OECD 국가중 2위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신조어가 생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인당 연평균 노동시간1인당 연평균 노동시간


일과 삶의 조화를 지키기란 힘든데요. 우리나라에서 이 워라벨을 지키려면 회사에서 고용시간을 많이 조절을 해줘야 될 것 같아요.



독일의 경우, 워라벨(일과 삶의 밸런스)이 정말 좋은데요. 이 독일의 경우에는 다른 국가들과 달리 경제위기일 때 근로자의 수를 줄이는 것 대신 근로 시간을 줄이면서 일자리를 늘리는 방향으로 대응했습니다.



이러한 신조어를 통해 우리나라 사회의 모습, 방향도 알 수 있게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