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보카도 익히는법 알아봐요

아보카도 좋아하시나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 입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최근엔 아보카도가 건강에 좋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보카도를 찾으시더라고요. 아보카도는 보통 익혀서 많이 먹는데요. 만약 아보카도를 안익켜 먹는 다면 좀 딱딱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익혀서 드시곤 합니다.




아보카도를 익히는 방법은 실온에서 2~4일 정도 나두면 껍질생이 조금씩 변하는데 손으로 만져서 많이 딱딱하지도 않고 살짝 말랑해질 때가 가장 잘 익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더 빨리 익히고 싶을 때에는 호일에 싸서 실내온도로 보관을 하시거나 랩으로 한번 싸서 전자레인지에서 30~50초로 돌리시면 금방 익혀지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익혀지면 껍질이 갈색으로 변하면서 껍질이 잘 벗겨지며 고소한 맛도 증가 됩니다. 익힐 때 주의사항은 27도 이상이 되는 환경이라면 맛이 바뀔 수 있으니 냉장보관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온도는 10~15도가 좋고 3일간만 보관하시고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를 잘 익혔다면 맛있게 먹어야겠죠? 

첫번째는 그냥 생으로 먹는 것입니다.

간장에 생와사비를 풀어서 생으로 먹던지, 김으로 싸서 드셔도 됩니다. 또다른 방법은 레몬 즙에 소금과 후추, 올리브 오일을 섞어 드시면 상쾌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장어 덮밥에도 넣어 먹는데요. 예전에 장어 전문집에 가서 장어 덮밥을 시켰는데 아보카도와 같이 나와서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참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야치, 견과류, 아보카드 등을 섞어 드레싱을 해주면 맛도 모양도 좋은 음식이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드시기 바래요.